금, 은 및 원자재

24시간 실시간 국제금시세 확인 페이지

반응형

미국 달러화로 측정한 온스당 금시세는 금투자시 가장 자주 보는 가격입니다.

ETF 및 금펀드등 여러가지 투자자산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는데요,

오늘은 24시간 실시간 국제금시세 조회 및 금 관련 각종 정모를 잘 알 수있는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리고자합니다.

 

 

1. 24시간 국제 금시세 및 금 관련 투자 뉴스 : Kitco.com

www.kitco.com/

 

Live Gold Prices | Gold News And Analysis | Mining News | KITCO

 

www.kitco.com

 

 

참고로 금투자관련 여러가지 정보를 보기 좋은 싸이트는 KITCO.COM 사이트 입니다.

www.kitco.com/

영어로 되어있긴한데, 여러가지 정보와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금 투자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시간 기준으로 표시되는데 우리나라와는 시차가 13시간 존재함을 감안하시고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단기적인 시세 확인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과거 국제금시세 추이를 알고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보여드릴 과거 5년간, 10년간, 30년 및 100년간의 금시세 추이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 과거 5년간의 국제금시세 추이.

최근 5년간의 금시세를 보면 2019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약간의 조정은 있지만, 큰 흐름에서보면 상승추세가 잘 살아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과거 10년간의 국제금시세 추이.

과거 10년간의 금시세를 보면 2012년까지 급등하였다가 2019년 이전까지 아주 오랜기간 침체기를 겪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사태 이후로 각국정부가 매우 많은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기에, 국제금시세는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이나, 유동성 공급이 끊기고 다시 통화정책을 과거와 같이 보수적인 상황으로 되돌아간다면 2012년 이후 겪었던 침체기를 다시 한번 경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럼 과거 30년간으로 기간을 늘려서 보면 어떨까요?

 

 

4. 과거 30년간의 국제금시세 추이.

조금더 확장해서 30년간의 국제금시세 추이를 보겠습니다.

2000년 전후로 해서 장기적인 상승추세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때 부터 통화공급속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이해해도 크게 어긋남이 없을 듯 합니다.

 

그럼 30년도 아닌 100년이라는 긴 주기로 국제금시세를 보면 어떨까요?

 

 

5. 과거 100년간의 국제금시세 추이.

과거 100년 추이를 보면, 다른 모든 투자자산처럼 국제금시세 또한 끊임없이 상승하는 추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상당히 오랜기간의 침체기가 있었던 것을 보면서, 현재의 국제 금시세 상승추이가 멈추는 시기에 대해 계속 유의깊게 관찰해야 하겠습니다.

 

 

최근 급증한 통화량과 낮은 저금리 환경 속에서 과연 금시세는 향후 얼마나 상승할까요?

과거와 같이 막대한 중장기 상승을 보일지 시간을 두고 확인해 봐야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