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은 및 원자재

퇴직연금계좌 활용한 금 투자.

반응형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에 금을 최소 5% 이상 담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금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그저 예금에 넣어두거나, 아니면 주식형, 채권형 펀드 등에 넣어서 관리하고 계실 거에요.

그런데 언제나 장기적으로 큰 변동없이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자산으로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적정 수익을 추구하는 4계절 포트폴리오로 유명한 레이 달리오가 요즘 특히 금을 포트폴리오에 넣어두라고 강조하는 것 많이 들어보셨나요?

'금' 을 포트폴리오에 넣어 두면 변동성을 줄여주면서도 수익률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금을 매우 좋은 Diversifier(자산을 다양화 하는 것)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작게는 5%에서 많게는 20% 정도까지 포트폴리오에 담아두라고 하죠.

 

더구나 요즘 너무 불안합니다.

미국 주식시장은 버블이 언제 터질지 모르고, 채권시장도 이미 가격이 오를데로 오른 것 같아요.

물론 미국 국채는 아직 금리인하 여지가 약간 남아 있긴합니다만 마음 편하게 오래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더구나 장기적으로 달러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금은 투자 포트폴리오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퇴직연금 계좌에서 금(Gold)을 주력 포트폴리오로 최근에 담았습니다.

 

 

퇴직연금 운영사에서 제공하는 적절한 금펀드를 골라보세요.

 

불가피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장기간에 걸쳐서 강제로 유지해야 하는 퇴직연금 계좌의 경우 각국 정부가 무지막지하게 퍼붓는 현금 유동성 하에서 자칫 잘못하면 물가상승도 따라가지 못해 가치가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예금이나 채권과 같은 보수적인 투자수단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화폐가치 하락시 원래의 가치조차 지켜내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인플레이션을 방어하기 위한 좋은 수단이 퇴직연금에 '금' 펀드를 담아두는 것입니다.

 

물론 주식도 매우 좋습니다.

주식은 무조건 장기적으로 담아야 하는 주력 투자대상이죠.

그러나 10년이 넘는 장기호황과 언제 터질지 모르는 유동성 버블 속에서 지금 주식 비중을 크게 가지고 가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럴때 마음편하게 금에 투자해 보세요.

퇴직연금으로 KRX 금현물이라도 사두면 좋겠지만 퇴직연금계좌로는 현재 담을 수 없지요.

그래서 불가피하게 각자의 퇴직연금 운영사에서 제공하는 펀드 중 금관련 펀드를 골라 담아보세요.

 

사실 저는 가장 대표적인 금(Gold) 펀드인 블랙록월드골드를 담고 싶었는데, 제 퇴직연금 운영사(신한은행)는 '신한BNPP골드' 만 제공하고 있어서 이 펀드로 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두 펀드의 차이점은 '블랙록골드'는 전세계 금광기업에 100% 투자하는 것이고, '신한BNPP골드'는 신한골드리슈(쉽게 이야기하면 금통장)에 약 30%, 그리고 금광기업에 약 70% 투자하는 것입니다.

 

뭐 투자하고 보니 신한BNPP골드 또한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제 퇴직연금 계좌인데 불과 한두달만에 수익률이 10% 나왔습니다. 물론 일희일비 하지 않습니다.

 

부디 금 투자 및 퇴직연금 운영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